'오바마'에 해당되는 글 6건

  1. 2009.10.22 아프칸 파병은 백해무익 (4)
  2. 2009.06.20 파병논의, 오락가락 청와대 (6)
  3. 2009.06.17 경청하는 오바마, 딴짓하는 MB (24)
  4. 2009.04.02 MB의 탁월한 위치선정능력 (8)
  5. 2008.11.17 MB, 오바마랑 싸울텐가? (6)
2009.10.22 20:20

아프칸 파병은 백해무익

오늘 미 국방장관이 와서 아프칸 파병을 요청한 모양이다.

물론 말은 전적으로 한국이 결정할일 이라고 했지만

힘센놈이 와서

"너희들 파병했으면 좋겠다. 그런데 눈도 있고 하니 니네가 결정해서

파병한걸로 하자"

라고 한것과 크게 달라보이지는 않다.

대통령이 카트 운전하고 난 후에 답방한 부시와의 정상회담 후 기자회견이 생각난다.

우리 대통령은 " 파병같은 것 논의는 없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말 받은 부시는 " We discussed~" 라고 말 받으며 논의가 있었음을 말해줬고

우리 정부는 오해다. 파병 논의는 없었다고 했다.

뒤에 통역도 잘못된 것이 non-combat을 비군사적 지원으로 해석해버린것 이었는데

이것은 전투병이 아닌, 예를 들면 공병 의료 등등 어쨋든 군인이 파병하는 형태인 것 이다.


당시 정상회담 전 파병요청해도 안할것이라는 기사(클릭)

부시와의 정상회담 후 파병은 고려대상이 아니다 라는 기사(클릭)

09년 오바마와의 회담시 청와대의 해명(클릭)


위 3가지 기사를 살펴보면 미국의 요청은 변한 것이 없다.

파병요청 했고 오바마는 올해 한국이 알아서 해주면 좋겠다 라는 말을 했다.

오늘도 그 소리를 했다.

파병요청해도 안할 것 이라는 청와대, 고려대상이 아니라던 정부.. 이제는 무슨 소리를 할 것 인가?

이 파병이 우리 국익에 도움이 되는 것일까?

나는 아니라고 본다. 아프칸 놈들이 당장 한반도를 침략하겠다는 것도 아니고

왜 우리 젊은이들이 거기가서 남의 나라 전쟁하는데 용병처럼 팔려가서 싸우고 있어야 한단 말인가?

친미단체가 말하는 소위 동맹때문에??

웃기는 말 이다. 동맹이 어디있는가 오늘의 적이 내일의 친구가,

오늘의 친구가 내일의 적이 될 수 있는 세계에서...

우리가 도와줘야 나중에 유사시 미군이 잘 도와준다고???

우리가 도와주지 않아도 나중에 유사시 미군참전이 미국이 이끄는 세계정세에

도움이 된다면 참전할 것 이고,


우리가 도와줬어도 유사시 미군참전이 미국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하면

참전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세계에 의리고 정 그런것이 존재한다고 믿는 사람들은 참 순진한건지 바보인지 모르겠다.

모든 국가는 자국의 국익에 따라 움직이는 것.

우리도 쓸데없는 파병에 힘들이지 말고, 국익에 따라 파병하지 않는 것으로 결론지었으면 좋겠다.

그렇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신고
Trackback 0 Comment 4
  1. Favicon of http://moneyamoneya.tistory.com 머니야 머니야 2009.10.26 11:58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그저....저는 국내에서 보복차원의 테러가 발생되지 않게만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으으
    덧> fx 이뿌다시 보담..넘 귀엽더군요^^

    • Favicon of http://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9.10.27 20:25 신고 address edit & del

      네 보복테러.. 정말 나오지 않았으면 해요

  2. Favicon of http://sephia.tistory.com sephia 2009.10.27 14:16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영원한 적과 동지가 없는 법이라는 것을 알아야죠.

    • Favicon of http://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9.10.27 20:25 신고 address edit & del

      네 국제사회에서 영원한 적/동지는 없는것 같습니다.

2009.06.20 17:58

파병논의, 오락가락 청와대

오늘 청와대에서 여야 대표들(뭐 사실은 여당2개)이

대통령과 회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미국방문에 대한 결과 설명의 자리가 있었고

그중에 이런 이야기가 나왔다고 한다.

"아프간에 평화유지군 파병하겠다"

아니 이건 무슨 소리란 말인가!?!?

시계추를 잠시 며칠전으로 돌려보자

미국방문한 이명박 대통령은 오바마와 정상회담을 가졌고

이 자리에서 아프간 파병은 언급되지 않았고, 공적개발원조등을 한다고 했다.

관련기사클릭

그러나 오늘! 대통령은 위에 말한것과 같이 이렇게 말했다.

오바마 대통령이 한국이 자진해서 파병해줄 것을 요청하는 발언을 했다"며

"전투병력 파병은 불가능하고 평화유지군 형식으로 파병하는 것은 고려해 보겠다.

관련기사클릭

그러자 청와대에서는 즉각 발끈 하고 나서서 파병요청은 사실이 아니라고 하며 이렇게 말했다.

"다만 '한국 정부가 스스로 결정해준다면 모르지만'이라는 얘기는 했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클릭

자 정리해보자

원래 기사나오기를 파병논의는 없었다고 했다.

하지만 오바마는 한국이 스스로 (파병을) 결정해준다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그리고 오늘 대통령은 평화유지군 형식을 파병을 생각해보겠다고 했다.

그러니깐 이것이 아니겠는가

오바마: "아프간에 병력이 필요한데.. 우리가 요청하면 좀 그렇고 그냥 알아서 파병하면 좋겠는데..."

이명박: "네"

다시 한마디로 요약하면  알아서 기어라

파병도 파병이지만 청와대 이제 그 거짓말좀 그만 했으면 좋겠다.

그냥 아예 처음부터 자발적파병을 원하는 언급은 있었다 라고 말했다면 이런 불만을 가지지도 않을텐데

왜 처음에는 없었다고 했다가 슬그머니 말을 바꿀까... 이런게 한두번이 아니니..

정부나 청와대에서 하는말은 믿음이 전혀 안가고 오해라고 하면 정말 사실이라고 생각된다


정말 오락가락 청와대이다...
신고
Trackback 0 Comment 6
  1. 할램디자이너 2009.06.20 20:24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이명박 정부는 당당하게 파병하라!!!

    • Favicon of http://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9.06.21 13:13 신고 address edit & del

      파병에 대해서는 이견이 많겠지만 이왕 할꺼면.. 저렇게 거짓말좀 안했으면...

  2. Favicon of http://www.xeonia.com Xeonia 2009.06.20 23:50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어차피 국민들도 똑똑할 만큼 똑똑하니까,
    괜히 눈가리고 아옹 좀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도대체 언제까지 저럴련지...

    • Favicon of http://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9.06.21 13:14 신고 address edit & del

      아직도 정부가 이야기 하면 아 그렇구나 라고 다들 받아들이는줄 아나봐요.. 현 정권에서는 불행하게도 계속 저럴것 같아요;;

  3. Favicon of http://moneyamoneya.tistory.com 머니야 머니야 2009.06.22 16:45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갑갑한 일이네요.
    긴장고조가 결국 파병가능성으로 연결되면서..
    만일 북이 뻥카엿다면..쩝..중간에서..미국만 실익을 거두는 결과가 될수도 있겠어요..
    예전의 역사와 어쩌면 그렇게 수레바퀴돌듯 유사하게 굴러가는지..갑갑합니다..ㅠㅠ

    • Favicon of http://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9.06.22 20:15 신고 address edit & del

      미국이야 자기이익대로 행동하겠지만.. 미국이익을 우리이익이랑 같다고 보는 자칭우익단체들이나.. 그것에 반대하면 또 좌파친북으로 모는게 참...또한 파병을 한다 하더라도 저렇게 들통날 거짓말을 한다는게 정말 실망스럽습니다..

2009.06.17 01:20

경청하는 오바마, 딴짓하는 MB

조금전 한미정상회담이 끝나고 양국정상은 백악관에서

공식 기자회견을 열었다.

영어공부도 할겸 CNN으로 기자회견을 보고 있었는데

두 정상의 듣는방법이 너무 다름을 발견하게 되었다.

아래 캡쳐사진에도 있지만 오바마는 MB가 말하는 내내

MB를 보며 경청의 모습을 보여준 반면,

MB는 오바마가 발언할때 앞을 보면서 가만히 서있는 모습이 보였다.

잠깐 그런것이 아닌, 계속 그런 모습을 보여주었다.


경청하는 오바마 대통령

딴짓 하는 MB

사람이 이야기 할 때 그 말하는 상대방을 쳐다보면서 '나는 당신의 말을 귀기울여 듣고 있습니다' 메시지를 전달해주는 것이

경청의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한다.

위의 두 대통령의 듣는 모습을 비교해보자.

듣는 태도는 누가 가르친다고 되는 것이 아니다. 몸에 습관화되어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다.

저렇게 딴짓해도 남이 하는 말은 다 귀에 들어온다.

하지만 말하는 상대방에 대한 존중의 의미, 배려, 진심으로 귀기울이며 듣고 있구나 라는 생각은 별로 들지 않는다.

듣는 태도가 낙제점이니.. 주위에서 무엇을 말하든, 국민이 무엇을 요구하든, 마음속에 세겨 듣지를 않나보다.

신고
Trackback 3 Comment 24
  1. ㅎㅎ 2009.06.17 02:31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조중동연 찌라시가 이용해먹기 좋은 자세군요...

    오바마, 사랑스런 눈빛으로 MB연설 경청

    오바마, MB연설 최고대우

    MB연설, 오바마에 감동줘

  2. 우리 2009.06.17 03:36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날카로우시군요~~

  3. Favicon of http://six003.tistory.com sisters 2009.06.17 07:52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제가 보기에는 이명박도 들을건 다 들은듯 한데요? 겨우 저거 가지고 이명박을 까나요?
    이건 우스갯 소리이자 농담..농담 입니다만, 이명박이 코골아도 코곤다고 까겠군요 하하하하하

    • Favicon of http://0www.tistory.com 초-_-선 2009.06.17 10:13 신고 address edit & del

      글을 자세하게 안 읽으셨군요.
      글쓴이께서는
      "저렇게 딴짓해도 남이 하는 말은 다 귀에 들어온다.
      하지만 말하는 상대방에 대한 존중의 의미, 배려, 진심으로 귀기울이며 듣고 있구나 라는 생각은 별로 들지 않는다." 라고 쓰셨습니다.
      들을 사람은 다 듣되 저런 자리에서는 경청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예의라는 거지요. 국가의 원수가 경솔한 행동으로 책잡힐 짓은 하지말아야 하는거 아닐까요? 애국가 나올때 바지춤이나 추스르고 코나 파는게 국가 원수의 참모습인지 되묻고 싶습니다.

  4. Favicon of http://raonyss.tistory.com 라오니스 2009.06.17 13:38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안에서 새는 바가지, 밖에서도 샌다고..
    국민들 목소리도 못듣는데... 오죽하겠습니까...ㅎㅎ
    예리하신 센스 잘 보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9.06.17 16:25 신고 address edit & del

      그러게 말입니다 감사합니다 ^^

  5. Favicon of http://www.xeonia.com Xeonia 2009.06.17 16:11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배려'얘기 할 때, 나오던 예가 여기에 정확하게 있었군요...
    대통령을 좋아하고 싫어하고를 떠나서, 한국인으로서 씁쓸하네요...

    • Favicon of http://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9.06.17 16:25 신고 address edit & del

      네 좋은사례 안좋은 사례를 한눈에 보여주셨네요...

  6. typhoon 2009.06.17 19:59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너무나도 좋은지적을 하셨습니다. 기본,,,,,기본은 너무나 중요합니다. 남을 배려하는 마음
    이땅엔 언제부턴가 찾아보기가 어렵더군요 이 조그만 한국이라는 나라.....보잘것 없이 작은나라 더 초라해 지고 비참해 지기전에 우리스스로부터 바꾸어 보는 노력을 해 봅시다

  7. Favicon of http://blog.naver.com/spartacus2 장웅진 2009.06.17 22:51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http://opencast.naver.com/SP260/57에 소개합니다. ^^

    • Favicon of http://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9.06.17 23:03 신고 address edit & del

      오픈캐스트에 처음 링크되보는것 같습니다 ^^

  8. 이주영 2009.06.17 23:44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전 누군가의 이야기를 들을때 그사람의 얼굴을 보면 더 집중이 안되던데요
    긴장되서 그런것같기도 하고 그건 편견인것 같네요

    • Favicon of http://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9.06.17 23:52 신고 address edit & del

      사회생활을 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이야기할때 듣는 사람이 화자를 보지 않고 딴곳 쳐다보면 상당히 안좋을것 같네요.. 저만의 생각이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기본상식이라.. 편견은 아닌것 같네요

  9. 이주영 2009.06.18 00:29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대부분의 사람들 생각이 아니라 Metalrcn님의 글밖에 없네요
    사회생활? zzzzzz

  10. 클릭 2009.06.18 00:36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양국간에 정상회담에서 회담중이나 양국정상간의 기자회견중에 상대방의 얘기를 경청하지 않고
    딴데 쳐다보고 딴짓거리하는게 외교관례상 굉장한 실례라는것 자칫 외교분쟁으로까지 비화될만 한 실례를... 누구나 다아는 사실을 모르는건지 아니면 애써 무시하려는건지....

    • Favicon of http://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9.06.18 00:43 신고 address edit & del

      꼭 지금뿐만 아니라 기본적으로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하려는 자세가 되어있지 않은것 같네요.. 씁쓸..

  11. 디오네... 2009.06.18 10:21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어떻게 같은 모습을 보고도 그렇게 부정적인 면 밖에 보이지 않으시는지 참 딱하군요....
    매사를 긍정적이고, 밝게 보려고 노력해 보세요... 그러면 님이 강조하시는 배려심이 님에게도 생길 것입니다. 아울러 님이 하시는 일도 다 잘 풀리실 꺼에요....

    • Favicon of http://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9.06.18 11:57 신고 address edit & del

      비난과 비판을 구분못하시지요?

    • Mgr Lukas 2009.06.18 13:33 신고 address edit & del

      우리나라는 한자공부좀 해야된다. 자기가 뭘말하는지도 모르는 멍청이들이 국민의 절반에다가 OECD국가중에 읽기속도가 제일느리고 책도 거의 안들여다본다고하죠.

  12. Favicon of http://blogit.blogkorea.net/16423727/http://metalrcn.tistory.com/351 2009.06.18 13:28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기본이 안된넘한테 뭘 바라겠어요, 남의 말에 귀기울일줄 알면 쥐박이란 이름이 붙지도 않았다는...
    디오네님은 은근히 재수없슴다 말투가....
    뭘 가르치려 드는건지.
    꼬우면 읽지 말고 조중동기사나 읽든가.
    비난하는게 아닌 글이구만 무신 매사가 어쩌고 긍정이 어쩌고...님 알바아님????
    청와대 알바?
    아님 딴나라당 알바???

  13. 초등학교 2009.06.20 18:53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실업계 출신들이 많군요.......
    댓글을 보니 ㅎㅎ
    Metlarcn님 화이팅입니다 ^^

2009.04.02 21:01

MB의 탁월한 위치선정능력

위치선정능력이란 매우 중요한 것 이다.

위치선정의 신이라불리는 이탈리아 인자기 선수는 쓰나미도 피해갈

위치선정능력을 가지고 주변에 수비수 없이 항상 줏어먹는 것 같은데

뭐 10년 넘게 줏어먹기를 잘하는것보니 그것도 그의 능력이라 생각된다.

지하철에서도 마찬가지이다 만원 지하철에서 곧 내릴사람앞에 서있는

위치선정능력은 서서가는 수고를 덜 수 있게 해준다.

대통령의 절친인 부시가 택사스 목장으로 간지도 어언 3달이 다되가는 지금

절친과 전혀 반대의 코드인 오바마를 비롯한 여러 정상들을 만나러


런던에 갔다. 오바마와 첫 만남을 하러 가긴 갔는데 코드도 안맞는 사람끼리 괜찮을까?

라는 의구심이 들었지만 그 의구심은 청와대에서 제공한 한장의 사진으로 다 풀렸다

절묘한 위치선정으로 오바마의 왼팔에 등극한 가카는 정권이 바뀌어도 굳건한 한미동맹의 모습을

단 한장의 사진으로 보여주셨다

여기서 "야 대통령이 앉고 싶어서 앉냐 다 자리가 정해져있는거지!!" 라고 외치시는분들께.. 저도 다 압니다...

왜 청와대는 딱 이사진을 골라서 언론사에제공했을까

"앉은거리만큼 가까운 한미관계를 보여주고 싶었다" 일까 통역헤드폰을 목에건 가카의 패션센스를 자랑하고 싶었을까

난 이렇게 본다. 저것이 자의건 타의건 어떻건간에.....

"MB의 절묘한 위치선정능력"
신고
Trackback 3 Comment 8
  1. Favicon of http://luimier.tistory.com 마루나 2009.04.03 01:19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아..

  2. Favicon of http://epic.textcube.com epic.y 2009.04.03 02:42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저는 생각이 좀 다릅니더. 오바마의 '좌측'이군요. 어떤 사람들에게는 질겁할 일일지도 모릅니다. 오바마의 왼팔이란 표현이 치욕이겠지요. 물론 말하는 제 자신도 그럴 거라고 안 믿는 농담이긴 합니다만.

    재밌게 보고 갑니다_^)/

    • Favicon of http://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9.04.03 17:57 신고 address edit & del

      그걸 또 다르게 생각하면 가카의 오른쪽에 오바마가 있네요 오바마는 가카의 오른팔이라고 할 사람들입니다 ^^

  3. Favicon of http://savenature.tistory.com 리장 2009.04.03 13:20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우선 트랙백 하나가 잘못 엮였네요. ^-^::
    글구 G20 정상회의 관련 사진을 모아둔 플리커에 보니, 이명박 대통령 사진은 단체사진 제외하고 3-4컷 밖에 안되더군요. ㅋㅋ...마지막 단체 사진도 참 거시기 하고...

    • Favicon of http://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9.04.03 17:59 신고 address edit & del

      플리커 사진 저도 봤는데 몇개 없더라고요 ㅎㅎ

  4. Favicon of http://normalog.com 무한 2009.04.03 17:57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바로 클럽으로 가셔도 되겠습니다. DJ 하러요.
    오바마씨는 옆에서 랩하시면 되겠구요. ㅋ

2008.11.17 22:56

MB, 오바마랑 싸울텐가?

우리 대통령 께서 미국과 남미쪽을 돌아보고 계신중이다.

몇달전 부시와 회담할때는 한없이 웃으시며 부시와 친하게 지내더니

이번에는 할말을 다 하고 계신느낌이다.

그런데! 이 말들이 전부 오바마랑은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것 같아서

불안하다...

지난주 있었던 부시와 오바마와의 회견관련 기사이다.

http://media.daum.net/foreign/america/view.html?cateid=1043&newsid=20081111183620888&p=khan

오바마는 자동차업계에 대해 직접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우리 대통령께서는 오늘 뭐라고 말씀하셨나 봤더니...

잘못 지원시 WTO규정위반 이라고 하셨다. 직접지원 말고 간접지원으로 해야 한다는것.

http://media.daum.net/politics/president/view.html?cateid=1043&newsid=20081117200206720&p=yonhap

오바마가 들으면 발끈할지도 모르겠다. 자기 지지기반도 있고해서 자동차 산업 직접 지원해서 살리겠다는데

부시랑은 그렇게 코드를 잘 맞춰서 친하게 지내더니 오바마랑은 영 아닌가보다.

그리고 G20에서 부시는 자유시장론을 여전히 주장하였다.

신자유주의 때문에 이렇게 되었다고 생각하는데 부시는 여전히 자유시장론을 내새우고 있다.

그래서 유럽도 개도국도 자유시장론에 반대했다.

http://media.daum.net/foreign/america/view.html?cateid=1043&newsid=20081116184716359&p=khan

그런데 우리 대통령께서는 한말씀 하셨다

"보호무역주의 반대!!!!"

http://media.daum.net/politics/president/view.html?cateid=100012&newsid=20081116182207946&p=khan

하아.... 언제부터 우리 대통령이 이렇게 다른 나라와는 대립각을 세우며 다른 목소리를 내셨을까

무작정 남의 의견에 동조하고 따라가라는것은 아니지만

세계적인 추세를 읽으면서 발맞춰가는것도 괜찮을것 같다고 생각이 된다.

그리고 우리 대통령은 4와 7에 각별한 애정을 갖고 있는것 같다.

747 공약이후 이번에는 4대구상 7대 제의 를 제안하셨으니 말이다..



4와 7은 한끗.. 망통 바로위인데... 망통만 되지 않으면 된다는건가.. 국민들은 3.8 광땡을 기대하고 있는데 말이다..
신고
Trackback 0 Comment 6
  1. Favicon of http://chainein.tistory.com Lode Runner 2008.11.17 23:11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분위기 파악 정말 못하는 것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8.11.17 23:52 신고 address edit & del

      그러게 말입니다.. My way 대단합니다

  2. Favicon of http://nooegoch.tistory.com nooe 2008.11.17 23:46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광땡드리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8.11.17 23:53 신고 address edit & del

      광땡이 어디있나 봤더니 거기군요 ^^
      38 감사합니다~~

  3. Favicon of http://snowall.tistory.com snowall 2008.11.18 18:04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음...-_-;
    뭐라 말을 해야 하는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