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랄'에 해당되는 글 5건

  1. 2013.12.30 소위구성에 철도파업철회?
  2. 2012.06.24 가뭄속에 4대강 단오축제?
  3. 2011.10.22 4대강 새물결맞이, 이래도 되나요
  4. 2010.02.07 플로팅 아일랜드 이건 또 뭔가?? (2)
  5. 2009.10.22 아프칸 파병은 백해무익 (4)
2013.12.30 13:09

소위구성에 철도파업철회?

여야가 철도파업관련 파업철회 합의를 이끌어냈다고 발표했습니다.

요지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산하에 철도산업발전소위원회를 구성한다는 내용입니다.

소위구성에 파업을 철회한다고요? 아래 질문에 답좀 해주세요....

 

 

1. 소위원회 구성하려고 파업했습니까?

  - 겨우 국회내 소위원회 설치하는것에 한달간 지속된 파업을 철회합니까?

    지금까지 원한것이 소위원회 설치입니까?

 

2. 면허발급 취소는 한답니까?

  - 김무성 의원은 면허발급 취소는 없다고 했습니다.

    그럼 소위원회에서 뭐한답니까?

 

3. 파업참가자 체포등은 계속한다고 하죠?

  - 겨우 저따위 소위원회 구성에 합의하고 파업관련 수배자들은 다 잡혀가게 생겼네요?

 

4. 민주당은 패스

  - 오래된 생각이지만 민주당은 새누리와 정책과 생각이 99.9% 일치하며

    절대 중도진보쪽도 아니고 똑같은 기득권 옹호당에

    지지기반만 다를뿐 같은당이라 이제 실망도 안함

 

5.  소위원회에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 글쎄요... 파업도 끝나고 면허도 발급된 마당에 초반 생색내기 이후에

     뭔가 이뤄낼 수 있을까요?

 

아무것도 못얻어낸, 야당및 노조는 본인들이 알아서 명분없는 파업을 만들어냈습니다.

저따위것 만들려고 파업한것은 아닐텐데 겨우 저것에 파업을 끝냈네요.

국민들만 불쌍합니다. 새누리당, 정부, 종편 신나겠네요.. 축하해요 고생하셨습니다.

신고
Trackback 0 Comment 0
2012.06.24 11:05

가뭄속에 4대강 단오축제?

오늘 이런 대가뭄속에 死대강에서 단오맞이 대축제를 한다고 합니다.

 

현재 전국이 엄청난 가뭄속에 고생하고 있습니다.

홍수와 가뭄을 예방할것이라는 4대강은 아무 역할도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정부는 4대강보에 13억톤의 물이 저장되어있어

가뭄해소에 4대강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나팔을 불고 있고요..

가카도 남미 가셔서 4대강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글로벌 거짓말을 하고 계십니다..

 

이렇게 자화자찬 하고 있는 4대강은 가뭄을 맞아 아무런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 가뭄해소에 총력을 기울이지는 못할 망정

4대강에서 단오맞이 대축제를 연다고 합니다.

정신이 나가도 보통 나간것이 아닙니다.

 

4대강이 가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소리할 시간, 단오축제 할 돈으로

가뭄해소에 정성을 쏟았으면 합니다.

 

 

신고
Trackback 0 Comment 0
2011.10.22 09:15

4대강 새물결맞이, 이래도 되나요

MB정부의 야심작인 4대강 새물결맞이(그랜드오픈)를 
오늘 하게 됩니다.
오픈행사를 봐도 문제가 많아보입니다.
저런 관제행사에 시간과 돈을 낭비해서 저렇게까지 하는 이유가 뭘까요?
문제가 한두개가 아닙니다.

4대강 새물결맞이 행사 홍보포스터 출처: 4대강 이용가이드 포털
 1. 예산은 얼마가 들었나요?
 4대강 사업관련 홍보예산은 점점 늘어서 올해 95억이 책정되었다고 합니다.
 그중 요즘 자주볼 수 있는 티비, 극장, 옥외, 신문광고에 9월까지 11억이 사용되었습니다.
 광고이외의 홍보예산은 그렇게 많은돈이 쓰여지지 않을 것 입니다.
 책정된 예산은 보도블럭을 파서라도 다 쓰는게 우리나라 공무원인데 저 95억을 남겨둘리가 없습니다.
 홍보예산중 상당수가 이번 행사에 쓰일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대통령의 치적홍보를 하는 관제행사에 저렇게 많은 돈이 들어가다니 지금이 7,80년대인가 싶습니다..

2. 텅텅빈 행사장이 두려운가요?
 
큰돈 사용해서 행사를 진행하는데, 사람이 없으면 큰일나겠죠?
 친히 공문까지 보냈다고 합니다.
 지방 국토관리청이 해당 지자체에 인원할당을 해서 사람을 참석시키라는 공문을 보냈습니다.
 주민들을 모아보고 정 안되면 공무원이라도 참석시킨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시민, 공무원 관제행사에 강제동원..
 MB말대로 하면 국격이 떨어지는 일입니다. 창피합니다.


3. 공중파 생방송도 실시?
 
MB의 치적을 광고하는 대규모 행사에 티비중계가 빠지면 섭섭하지요
 공영방송 KBS가 저녁 6시부터 7시까지 본행사 생중계를 한다고 합니다.
 저런 의미없는 행사에 전국방송을 실시하다니 정말 전파가 아깝습니다.
 
4. 준공전 갑자기 오픈행사?
 4대강이 아직 준공이 안된 상태라고 합니다.
 준공은 약 2달정도 남았다고 하는데요.
 준공도 되기 전에 갑자기 왠 오픈행사를 할까요?
 
선거전 마지막 주말, 큰 예산을 들여서 MB의 숙원사업인 4대강 사업 그랜드오픈 행사를 성대하게 치르고 
공중파 중계까지 진행하여 온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 것 입니다.
결국 이 행사는 4대강사업관련 MB 치적홍보 및 재보궐선거운동입니다. 
예산으로 이런 행사하는 정부, 정신 나간정부입니다. 제발 정신좀 차리세요
신고
Trackback 0 Comment 0
2010.02.07 10:39

플로팅 아일랜드 이건 또 뭔가??

어제 뉴스를 보고 있으니 한강에 무슨 플로팅 아일랜드를

만들어서 띄웠다고 한다.

일단 이름부터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

영어에 미쳐있는 이 나라에서는 영어로 뭔가 해야 멋져 보인다고 생각하나?

사대주의 같은 발상......

'뜬섬' 이라고 하면 안되냐??

어쨋든.. 저걸 왜 만들었을까를 찾아보니....

이런게 나왔다.

2. ‘플로팅 아일랜드’ 운영계획

 

○ 운영 컨셉

․한강의 조망과 특수한 장소성 및 랜드마크를 마케팅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는 “한강 르네상스의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목적형 + 식음시설의 수익구조를 중심으로 기업형 키테넌트에 의해 지속적으로 임대/운영되는 한강의 트렌드 & 커뮤니티 시설

 

○ 사업시설의 구성 및 운영기준

구  분

제 1 섬

제 2 섬

제 3 섬

Concept

․자연과 사람속에서 진정한 인적 네트워크를 이어가는 커뮤니티 공간

․음식과 예술, 문화가 함께 어우러지는 다양한 식음 라이프스타일 공간

․수상과 접해 물을 즐길 수 있는 공간

 

용  도

컨벤션 및 근린생활시설

근린생활시설

스포츠 레저시설

공간

운영

계획

시설

구성

․1층 - 레스토랑, 리테일

․2층 - 컨벤션홀, F&B

․3층 - F&B

․1층 - 대기업 F&B

․2층 - 다목적홀

․3층 - F&B

․1층 - 요트클럽라운지

․2층 - 요트클럽 라커

 

운영

기준

․전문 연회 및 외식업체 운영으로 다양한 타겟층을 흡수

․주․야간 효율적인 시간대 운영으로 고른 수익 창출

 

 

 

․테마카페와 효율적인 시간대별 운영으로 단골 고객 확보

․일반 이용객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대기업 외식 브랜드의 적절한 혼합으로 상호 보완적 운영

․요트 및 다양한 레저 스포츠

․요트클럽 서비스 기반시설(락커, 구호 장비보관시설)

․요트아카데미 운영

  - 대중적 수상 스포츠로 활성화

 

옥외

시설

․바베큐 가든

․달빛산책로(1층)

  - 야생초화 정원

․테라스 칸타빌레(옥상)

  - 전망, 휴식 선큰데크

․반딧불이 정원(옥상)

  - 잔디테라스, 숙근초정원

․비트광장(1층)

  - 목재데크 광장

  - 이벤트 공간

․젊음의 숲(1층)

  -대나무 숲과 산책로

  - 초승달모양 잔디구릉

 

․왈츠의 숲(1층)

  - 왕벚, 단풍숲

  - 잔디구릉, 안개분수

․옥상 정원(2층)

  - 에너지절약형 녹화공간

 

 

한강 조망이 가능한 외부 휴게시설

 

○ 운영계획

․임대 및 직영 운영을 혼합한 운영 방식(컨벤션홀 및 다목적홀 등 직영 검토)

․제1, 2, 3섬에 대한 섬별 법인 사업자에 일괄 임대 진행 중

- 운영 안전성을 고려한 개인 임대를 지양하고 법인사업자에게 우선 임대(장기 임대계약으로 추진)

․법인 사업자에 일괄 임대시 당사의 플로팅아일랜드 운영 기준에 부합하는 사업 유치

- 플로팅아일랜드의 조성 목적 및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


수익구조를 중심으로 기업형 키테넌트에 의해 지속적으로 임대/운영되는

운영 컨셉에 나와있든 수익구조를 중심으로 기업들이 운영하는 구조라고 할 수 있다.

공공적인 시설이 아니라 기업들의 이익을 위해 운영 될 것 이다.

각 섬들의 구성과 시설기준을 보면 더 명확하다.

레스토랑 및 F&B.. 전문연회 및 외식업체 운영.. 대기업 외식 브랜드...

그리고 제 3섬은 요트사업..

청계천이나 광화문광장은 그래도 공짜로 이용할 수나 있지.. 이건 뭐인가..

1000억이나 들이는 사업이라고 하던데 시에서 한다는 짓이 공공적인 성격의 사업이 아니라

대기업 외식업체정도나 입점시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니....

그리고, 인공적으로 떠있는 섬이면 오폐수는 어떻게 처리할것인가?

거창한 환경주의자까지는 아니지만.. 걱정된다. 어떻게든 오염이 불가피 할것으로 보이는데

이에 대한 대책같은 것은 새워놓으셨는지 궁금하다...

또 하나 있다.

안전한가??

특히 여름철 홍수났을때 한강 수위는 급격히 올라가고 물살이 굉장히 빨라지는데...

안떠내려가게 할 수 있는지 궁금하다

괜히 어설프게 만들었다가 떠내려가서 한강교각에 박았느니 사업철수 한다느니

이런 뉴스는 보지 않았으면 좋겠다.

1000억 들여 인공섬 만들어서 외식업체 입점시키는 것 보다는, 훨씬 값어치 있는 일이 많을텐데...

뭐 청계천 한방으로 대통령 만들어준 국민 잘못이지......

큰것 한방이면 대통령 되는구나... 라는 생각을 갖게 한 우리 잘못이지...

어쨋든 600년된 골목인 피맛골, 마지막 음식점이 어제 문을 닫았다고 한다.

관광유치를 위한것? 외국인들에게 물어보라

우리나라 전통적인 궁궐, 음식, 의미있고 뜻이있는 600년된 골목과

특색없는 고층빌딩, 인공섬...

둘중에 무엇이 한국적인 것이고, 의미있는것인지...


신고
Trackback 0 Comment 2
  1. ㅎㅎㅎㅎ 2010.07.29 10:29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저 사업의 특혜를 효성이 받으니 그렇지요. ㅎㅎㅎㅎㅎ

2009.10.22 20:20

아프칸 파병은 백해무익

오늘 미 국방장관이 와서 아프칸 파병을 요청한 모양이다.

물론 말은 전적으로 한국이 결정할일 이라고 했지만

힘센놈이 와서

"너희들 파병했으면 좋겠다. 그런데 눈도 있고 하니 니네가 결정해서

파병한걸로 하자"

라고 한것과 크게 달라보이지는 않다.

대통령이 카트 운전하고 난 후에 답방한 부시와의 정상회담 후 기자회견이 생각난다.

우리 대통령은 " 파병같은 것 논의는 없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말 받은 부시는 " We discussed~" 라고 말 받으며 논의가 있었음을 말해줬고

우리 정부는 오해다. 파병 논의는 없었다고 했다.

뒤에 통역도 잘못된 것이 non-combat을 비군사적 지원으로 해석해버린것 이었는데

이것은 전투병이 아닌, 예를 들면 공병 의료 등등 어쨋든 군인이 파병하는 형태인 것 이다.


당시 정상회담 전 파병요청해도 안할것이라는 기사(클릭)

부시와의 정상회담 후 파병은 고려대상이 아니다 라는 기사(클릭)

09년 오바마와의 회담시 청와대의 해명(클릭)


위 3가지 기사를 살펴보면 미국의 요청은 변한 것이 없다.

파병요청 했고 오바마는 올해 한국이 알아서 해주면 좋겠다 라는 말을 했다.

오늘도 그 소리를 했다.

파병요청해도 안할 것 이라는 청와대, 고려대상이 아니라던 정부.. 이제는 무슨 소리를 할 것 인가?

이 파병이 우리 국익에 도움이 되는 것일까?

나는 아니라고 본다. 아프칸 놈들이 당장 한반도를 침략하겠다는 것도 아니고

왜 우리 젊은이들이 거기가서 남의 나라 전쟁하는데 용병처럼 팔려가서 싸우고 있어야 한단 말인가?

친미단체가 말하는 소위 동맹때문에??

웃기는 말 이다. 동맹이 어디있는가 오늘의 적이 내일의 친구가,

오늘의 친구가 내일의 적이 될 수 있는 세계에서...

우리가 도와줘야 나중에 유사시 미군이 잘 도와준다고???

우리가 도와주지 않아도 나중에 유사시 미군참전이 미국이 이끄는 세계정세에

도움이 된다면 참전할 것 이고,


우리가 도와줬어도 유사시 미군참전이 미국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하면

참전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세계에 의리고 정 그런것이 존재한다고 믿는 사람들은 참 순진한건지 바보인지 모르겠다.

모든 국가는 자국의 국익에 따라 움직이는 것.

우리도 쓸데없는 파병에 힘들이지 말고, 국익에 따라 파병하지 않는 것으로 결론지었으면 좋겠다.

그렇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신고
Trackback 0 Comment 4
  1. Favicon of http://moneyamoneya.tistory.com 머니야 머니야 2009.10.26 11:58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그저....저는 국내에서 보복차원의 테러가 발생되지 않게만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으으
    덧> fx 이뿌다시 보담..넘 귀엽더군요^^

    • Favicon of http://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9.10.27 20:25 신고 address edit & del

      네 보복테러.. 정말 나오지 않았으면 해요

  2. Favicon of http://sephia.tistory.com sephia 2009.10.27 14:16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영원한 적과 동지가 없는 법이라는 것을 알아야죠.

    • Favicon of http://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9.10.27 20:25 신고 address edit & del

      네 국제사회에서 영원한 적/동지는 없는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