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9.15 13:16

포털사이트들의 추석로고

단 3일밖에 안된 추석연휴가 끝나가고 있다.

추석때는 항상 그래왔던 것 처럼

구글을 필두로 로고가 항상 바뀌었다.

이번 추석에는 각 포털사이트들의 추석로고가

어떻게 신선하고 독창적이게 바뀌었는지 알아봤다.

먼저 구글!

구글이야 유명하다 꼭 추석뿐만 아니더라도 세계에 주요

이벤트만 있으면 정말 재미있게 바뀌었던 구글

O자를 밝은 보름달로 바꿔서 추석분위기를 잘 표현한 것 같다.

아래에는 단풍나무가 울긋불긋 있고 추석의 고향마을을 표현한것 같다. 평점 9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네이버!

로고 자체는 바꾸지를 않았고 왼쪽 네이버 모자옆엔 감을.

오른쪽엔 보름달과 풍성한 한가위 문구를 넣었다.

네이버 문구도 뭔가 갈색으로 바꿔봤으면 더 좋았을것 같다.. 평점 6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다음!

네이버랑 비슷하다. 하지만 양옆으로 배치하지는 않았고 오른쪽에

보름달과 감나무를 같이 배치해놨다. 네이버보다는 좀 나은듯 하다. 평점 7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타자는 네이트~

다른곳에서 하니깐 급히 만든 것 같다..

네이트 글자 옆에 감이 하나 배치되었을 뿐 이다. 추석분위기가 크게 나진 않는다. 평점 4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파란!

파란은 로고자체는 바꾸지 않았으나 위쪽 전체를 단풍나무로 바꿔놨다.

꼭 추석이 아니더라도 가을 전체에 어울릴 배치이다.

가을느낌이 물씬 나게 만들어서 좋게 보인다 평점 7.5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야후다~

구글과 비슷하면서 좀 다르다.

O자를 달로 바꾼것은 비슷하지만 그안에 토끼도 들어있고 단풍잎과 누렇게 익은 벼까지

추석을 잘 표현한것 같다. 구글과 같이 평점 9~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요 포털사이트들의 추석로고를 살펴봤다.

정성스럽게 단장한곳도 있고 대충 만든곳도 있다.

왠지 저런 조그만 로고까지 이쁘게 꾸민 사이트들 쪽이 더 호감이 간다.

다음 설날땐 로고가 어떻게 바뀌는지 또 지켜봐야겠다~
Trackback 1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