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먼 브라더스'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08.09.16 리먼브라더스 파산과 2주전 조선일보 (62)
2008.09.16 01:37

리먼브라더스 파산과 2주전 조선일보

리먼브라더스가 파산했다는 기사가

세계적으로 Top 뉴스가 되었다.

150년역사의 랭킹 4위의 투자은행이 털썩

쓰러졌으니.. 그 여파는 엄청날 것 이다...

부실규모만 6100억 달러.. 1000원으로만 계산해도

600조가 넘는다..

씨티은행도 138조나 투자했다고 하니 이건 뭐 억단위가

아니라 조 단위로 부실이 엄청나다...

이 글 읽는 분들은 기억하실것 이다. 며칠전에

산은이 리먼 인수 포기했다는...

인수했으면 어떻게 되었을지.. 아찔하다

그 와중에 조선일보 경제부 차장이라는 자는 리먼브라더스를 인수해야 한다고

칼럼까지 친히 쓰셨다.

기사보기

저 부실덩어리를 인수하자는 의견도 참 웃기지만

중간에 너무너무 코미디 스러운 말이 있어서 여기 올린다.

서울과 월스트리트를 직접 연결하는 '금융고속도로'가 생긴다. 그러면 한국 금융기관들의 눈높이가 일제히 월스트리트 수준으로 높아지면서 말로만 외치던 금융세계화의 문이 열릴 것이다. 일본이나 중국도 하지 못한 일이다.

금융고속도로가 생긴단다 ^^

IMF로 가는 고속도로가 뚫렸겠지...

정말 보면 볼 수록 대단한 신문이다. 세상을 어떻게 저렇게 거꾸로 읽을지...
Trackback 9 Comment 62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이주석 2008.09.16 09:33 address edit & del reply

    아직도 조중동을 보는 00이 있는가~~~~

  3. 오렌지걸 2008.09.16 10:14 address edit & del reply

    정말 미친 신문입니다...
    ㅠㅠ

  4. 홍위병 2008.09.16 10:33 address edit & del reply

    조선일보 최고 열혈독자는 아마도 안티조선들일게다.칼럼까지 꼼꼼이 챙겨보는 거 보니.조선일보가 일등신문이라고 우길만도 해. 기존독자에다 안티들까지 가세해서 열심히 봐주니.

    • Favicon of https://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8.09.16 11:57 신고 address edit & del

      저도 한몫 한건가요 반성해야겠습니다 ;;

  5. astroahb 2008.09.16 10:36 address edit & del reply

    조선일보는 미국가서 신문 발행했음 좋겠군요.. 어느나라 신문인지 원.

    • Favicon of https://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8.09.16 11:57 신고 address edit & del

      우리나라 신문은 아닌듯합니다..

  6. 최철수 2008.09.16 10:46 address edit & del reply

    우리나라 정부도..언론도.. 정말 무능하고 무책임하다. 만약 조선일보의 주장처럼 산업은행이 리먼을 인수했으면 어떻게 되었을까? 무식하면 보이는게 없다더니... 한심하다못해 답답하다.

  7. 궁금해서 2008.09.16 10:50 address edit & del reply

    글 읽고 '역시 조선이 그렇지~' 하며 링크 달아주신 칼럼도 읽어보고 왔습니다. 그런데 읽어본 결과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 칼럼은 그렇게까지 일방적으로 '무조건 인수하자! 완전 짱이다!' 이런 논조는 아니었습니다. -_-;;

    '위험과 기회가 팽팽한 초대형 빅딜'이라고 했고, '인수 후 숨겨진 부실을 떨기 위해 막대한 추가자금이 필요하다는 것'이 위험이요 '경영정상화에 성공할 경우 금융세계화의 문이 열릴 것'이 기회라고 써있었습니다.

    리먼이 망한 것은 결국 산업은행과 기타 다른 후보자들이 인수를 포기했기 때문인데, 다시 말해 지금 망할 위기에 처해 있어서 그렇게 헐값으로 나와있었고 그래서 산업은행이 '우리가 한 번 사볼까?'라는 마음을 먹고 덤벼들 수 있었던 상황이었던 것 아닌가요? 그랬다가 결국 아무도 인수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문을 닫은 것이니까...

    '만년 금융후진국인 우리나라가 요즘과 같은 가격에 세계일류를 인수할 기회는 자주 오지 않는다. 리먼의 위험만큼 기회가 커 보이는 것은 그 때문이다'라는 말로 마무리한 칼럼 자체에는 큰 문제가 없어 보이는데... 아닌가요?

    저도 조선일보의 왜곡, 악의적 날조, 병신 국민(전 국민이 아니라 일부... 아니 일부보다는 꽤 많은 수) 조종하기 기사들을 무척 싫어합니다만 이번 칼럼은 완전 헛다리를 짚은 그래서 조롱받아 마땅한 그런 건은 아니었지 않았나 싶어 글을 올려봅니다.

    왜냐면, 조선일보 지지자들은 이 글에 대해 공감하고 인정하지 않을 것 같거든요. 그 쪽 사람들도 인정할 수밖에 없는 그런 비판이 가해져야 서로의 간극을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살짝 아쉬운 마음에 중언부언 끄적여봤습니다.

    • Favicon of https://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8.09.16 12:00 신고 address edit & del

      음 제 생각엔 인수하자는 논조인것 같습니다.
      물론 중간에 위험성에 대해 논하고 있지만 결론쪽으로 가면서 기회가 커보인다 , 금융세계화의 문이 열린다 이런식으로 인수하라는 의견으로 보였습니다. 조선일보 데스크나 열독자들은 어떤 증거를 대도 잘못되었다고 인정을 안하니깐 서로의 간격을 줄이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 에구구 2008.09.18 14:45 address edit & del

      이글 읽고 정말 저도 흥분하며 들어갔어요.저도 읽어봤어요...
      위험성을 가지고 있지만 그와 반대로 우리에게 득이 욀 수도 있다는 것이죠... 위험성에 대해 분명히 이야기 하고 있었어요.

  8. GGG 2008.09.16 11:11 address edit & del reply

    조선일보는 정말 미친신문이다~ 왜곡과 엉터리기사를 해도 어찌저리..

  9. 일수거사 2008.09.16 11:17 address edit & del reply

    궁금해서님!
    조선일보 기자식의 두리뭉실 글쓰기가 먹물들의 글쓰기의 기본입니다. 절대로 배웠다는 사람은 흑백논리로 글 안 씁니다. 기회주의자들이죠.
    이번 일처럼 이렇게 되면 내가 언제 인수하자고 했냐? 며 발 빼기 딱 좋게 쓰죠. 반대로 일이 잘 되면 그 때 내가 그렇게 하자 그랬지 하며 쓰죠. 결국 행간을 잘 읽어야 하는데 이 칼럼은 분명히 인수하자고 하는 쪽에 서 있는 글입니다. 결론은 뒷부분에 있습니다. 이것은 위험을 알리는 내용은 앞부분이고 기회이다 인수하자라는 내용은 뒷부분입니다. 만약에 인수를 반대하는 입장은 강조하는 점을 뒷부분에 두죠. 이런 기회도 있지만 더 큰 위험성이 있다 이런 식으로 말이죠... 조선일보 이래놓고도 사과한마디 안 할 것입니다. 언론 독재들!!!

    • Favicon of https://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8.09.16 12:05 신고 address edit & del

      네 결론이 핵심같습니다..

    • 궁금해서 2008.09.16 13:50 address edit & del

      그러게요. 나중에 다른 블로그에서 조선일보의 그간 다른 칼럼들(리먼 관련)을 읽어봤더니 일수거사님과 Metalrcn님의 말씀이 맞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회주의적인 글쓰기라... 정말 딱 맞는 표현이네요. ^-^ 잘 배웠습니다. 감사!

  10. 역시 쓰레기신문 2008.09.16 11:29 address edit & del reply

    진짜.. 조중동 역시 시대를 역행하는구나..
    뭐 리먼을 인수하면 금융고속도로가 생긴다구..
    웃긴다..
    아직도 조중동 보시는 분 빨리 끊어주세요.. 제발.. ㅠㅠ

    • Favicon of https://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8.09.16 12:06 신고 address edit & del

      저 부실덩어리를 안고 IMF 고속도로 탔을겁니다.. 한심한 조선

  11. 개도깔아주면성내 2008.09.16 13:50 address edit & del reply

    저거 밑고 주식샀으면 어떻게 보상이나 되나?

  12. Favicon of http://music1.tistory.com ssss 2008.09.16 14:19 address edit & del reply

    조선일보직원들이 전재산 몰빵해서 리먼 주식샀길 바랄뿐~
    문제는 우리나라에 조선일보놈들의 씨부리는 한마디한마디를 모두 진실이며 명쾌한 해답인양 이해하는 이상한 동물들이 너무도 많다는거...

  13. 아닐수도있죠 2008.09.16 14:45 address edit & del reply

    제가 알기론 리만 브라더스 BoA라는 회사가 인수했다고 들었습니다.

    산은이 리만은 인수하지 못한 이유는 리만을 감당할
    힘이 없어서라고 보여지네요.

    리만을 잘만 인수한다면 좋은 효과가 일어날수 있습니다. 다만 산은이

    리만을 인수할 능력이 안되서 못한것입니다.

    대우차가 망해갈때 GM이 인수했고 쌍용이 망해갈때도 중국회사가 인수했습니다.

    산은이 인수하지 않은건 인수할 능력이 없어서입니다.

    • Favicon of https://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8.09.16 14:56 신고 address edit & del

      BOA는 메릴린치를 인수했고 리먼은 파산신청 했습니다..
      산은은 리먼을 인수할 힘이 충분히 있었구요..
      어떻게 부실규모가 600조인 회사를 인수해서 좋은효과가 나는지요??? 대우차 때랑 지금이랑 규모자체가 비교가 될지 의문이네요..

  14. 아닐수도있죠 2008.09.16 14:47 address edit & del reply

    저도 좇선일보를 싫어하지만 비판을 하기전에 조금더 알아보고 하면

    더 좋으셨을뻔했다고 생각합니다.

    • Favicon of https://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8.09.16 14:56 신고 address edit & del

      비판을 하실땐 더 알아보고 하면 더 좋으셨을뻔하다고 생각합니다..

  15. 빨갱이들이란... 2008.09.16 17:23 address edit & del reply

    사실 왜곡의 전도사들이지...
    망한 기업이라도 인수하면 시너지를 내니까 인수하는거지
    그거랑 조선일보랑 무슨 관계냐...

    • Favicon of https://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8.09.16 17:33 신고 address edit & del

      경제가 어려운데 빨갱이가 왜 튀어나올까
      600조 부실기업을 인수해서 시너지를 낸다고?? ㅋㅋ
      오피스허브에서 일하시는 글쓴님!! 계속 일하세요

  16. 루키 2008.09.16 23:08 address edit & del reply

    컬럼의 내용이 편향적인건 아니잖아요.
    너무 극단적인 반정부적 시각으로 바라보시는것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s://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8.09.16 23:13 신고 address edit & del

      어떻게 제 글이 반정부적이 될수가 있지요??
      정부도 리먼 인수안한거 큰 다행으로 생각하고 있는 마당에..
      저는 이 나라의 국민입장에서 인수안한거 다행으로 생각하고 인수하라고 했던 조선일보에 비판적인 글을 썼는데 이게 반정부적 시각인지요??
      그럼 친정부적 생각은 부실 600조짜리 기업을 인수해서 우리가 부실 다 떠안아야 한다 .. 이게 친정부적 생각인지요..

  17. 매체와 현실은 2008.09.16 23:48 address edit & del reply

    조중동이든 아니든 신문기자 및 취재를 업으로 하시는 분들이 하는 말은 현실을 100%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합니다. 좁은 대한민국 땅 안에서 벌어지는 일 조차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는 사람들한테 나라 밖 일을 알아오라고 시켜봤자죠...기사 쓴 경제부 차장님 과연 인수라는 말의 정확한 경제적 의미를 알고 있는지가 궁금하네요. 결국 요즘 세상에 정보를 얻기 위해선 대중매체를 믿기보다 자신이 열심히 공부하는 길 밖에 없는건지..

    뭐 굳이 조선일보를 옹호하는 것도 아니고, 조선만 까는것도 아닙니다. 공부하고 종사하는 전문분야에 대해서 속을 모르고 겉만 조금 아는 기자들이 저런 글 쓰고 감수해서 버젓이 돈받아서 팔아먹는게 안타까울 뿐이죠...

    ㅋ 쓰다보니 신문사 경제부 차장이 저런 안목을 갖고있는게 참 한심하긴 한심하네요.

    • Favicon of https://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8.09.17 00:25 신고 address edit & del

      네 그래서 요즘 영어공부도 할겸 cnn이나 FT 읽고 있는데 전문적인 지식 + 균형잡힌 시각으로 보는게 참 중요할것 같습니다

  18. 기사 읽고서 하나 더 2008.09.17 00:00 address edit & del reply

    한국이 만년금융후진국인 이유는 거대 인수건을 놓쳐서가 아니라 경제 fundamental이 약해서라고 생각하는데요...인수해서 경영정상화하는데 필요한 매뉴얼은 준비가 되어있을지, 새로운 경영자를 선임하는데 있어서 판단기준의 질적 수준은 어떨지, 인수에 따른 발생가능한 모든 위험요인에 대한 평가 및 기타 대응조치는 마련되어 있는지...이런거 생각 안하고 질러버리는걸 과연 금융선진국으로 가는 길이라고 골빈 몇몇 글쓰는 이들은 생각하는건지... 내막 잘 모르시는 분들께서 기사를 읽고 산업은행이 정말로 인수할 능력이 있고, 우리나라 경제가 그만큼 힘이 있다고 오해하길 바라는걸까요?

    • Favicon of https://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8.09.17 00:26 신고 address edit & del

      데스크에서는 그런것 잘 모르고 기사지를것 같네요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

  19. 미래 2008.09.17 01:40 address edit & del reply

    그냥 친일반민족 매국노집단인것같다.대한민국을 파산시켜려고 쥐랄발광하는 매국노 찌라시

  20. 나그네 2008.09.17 10:25 address edit & del reply

    조선일보가 언제 왜 창간되었는지 보세요. 그럼 이해되실것입니다.

    • Favicon of https://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8.09.17 13:11 신고 address edit & del

      네 그동안 조선의 행각은 너무나도 잘 알고 있지요 ;;

  21. 아낙네~~~ 2008.09.18 15:00 address edit & del reply

    전 조중동을 좋아하지도 다른 언론사를 신뢰하지도 않습니다. 기자님들은 좀더 신중히 기사를 써 주시고 보시는 분들은 무조건 적대적으로 보시는 것을 삼가해 주심 좋겠습니다. 기사에 미흡한 점이 많고 나와 생각이 다르다는 이유로 거친 표현 서슴치 않음이 아쉽네요. 조중도의 기자님들이 모두 다 보수며 자신의 생각이 없을까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서로 가려가며 조심스헙게 이야기 했으면 좋겠습니다. 언론이나 누리꾼들 다른 미디어들 등 정말 다른이에 대한 배려가 있음 좋겠습니다. 칼로 찌르고 총을 쏘는 것만이 다른이를 죽이는 것이 아님을 알고 글을 쓰심 좋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metalrcn.tistory.com Metalrcn 2008.09.18 16:20 신고 address edit & del

      전 조중동의 말바꾸기 그리고 경제기사에서도 정치적의도가 엿보이는 글들을 쏟아내는게 너무 싫을 뿐 입니다..링크한 글 이외에도 저런 논지의 글이 조선일보에는 참 많은데 정말 싫네요.. 제가 쓴 글에 거친말은 안썼다고 생각하는데 그렇게 보인 부분이 있다면 사과드립니다